본문 바로가기
‥경제

각종 예금·적금 상품의 금리 및 이자 쉽게 비교하는 방법

by 깐마느리 2022. 10. 4.

 

 

 

 

 


 

 

 

 

 

최근 계속해서 고금리 상황이 지속되면서 금리가 높은 예적금 상품도 덩달아 많이 등장하고 있다.

이로인해 한동안 주식이나 가상화폐 투자에 자리를 내줬던 예·적금 재테크가 다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예금과 적금은 공격적인 투자 상품들에 비해 수익성은 낮지만 원금을 잃을 걱정없이 안전하게 목돈을 모으고 자산을 불릴 수 있는 안정적인 재테크 방식이다.

 

 

그러니 안정성과 더불어 수익성까지 챙길 수 있는 고금리 상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은행의 종류는 너무 많고, 예금, 적금 상품의 종류도 너무 많은데

어떻게 해야 가장 금리가 높은 상품을 찾아서 가입할 수 있을까?

 

 

 

 

오늘은 예·적금 상품을 쉽고 편하게 비교해보고 가장 금리 및 이자가 높은 상품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마이뱅크를 이용하면 다양한 상품의 금리를 쉽고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다.

 

 

 

마이뱅크 | 쉽고 편리한 금융

쉽고 편리한 금융 : 보험, 환전, 환율/금리비교, 여행자보험

www.mibank.me

 

 

 

 

 

사이트에 접속해서 '예금비교' 카테고리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여기에서 최신 업데이트된 다양한 은행의 정기예금, 정기적금, 자유적금 상품과 금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세전이자와 과세 적용된 세후이자는 물론, 정확한 은행지점과 상품이름까지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특가가 자주 뜨거나 다른 은행에 비해 비교적 금리가 높은 신협, 새마을금고, 지역농축협이 상단에 따로 나눠져있고

그 외의 은행은 저축은행이나 은행에 들어가서 직접 확인해야 한다.

 

 

그러니 주거래은행이나 특정 은행의 상품을 원한다면 해당 은행 어플이나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하는 것이 빠르고

마이뱅크에서는 은행 상관없이 '고금리 상품'에 집중하는 사람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 준다.

 

 

 

마이뱅크에 의하면 2022년 10월 4일 오늘 기준

 

정기예금새마을금고 도봉점의 정기예탁금 상품이 4.8%로 가장 높고

정기적금새마을금고 원광점의 정기적금 상품이 11%,

자유적금새마을금고 서부영천점의 꿈모아상호부금 상품이 5.5%로 가장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왼쪽 화면에서 예치금과 기간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내가 저금할 돈의 예상 이자까지 각 상품의 금리에 맞게 바로 계산해 주기 때문에

자산 운용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좀 더 수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이렇게 마이뱅크 사이트를 이용하면 복잡한 과정없이 수많은 예·적금 상품의 금리와 이자를 비교해 볼 수 있다.

마이뱅크 어플도 이용할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확인해서 현명한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하자.

 

 

 

 

 

경제공부) 단리와 복리의 차이, 이자계산 방법

최근 고금리 흐름이 이어지면서 높은 이자율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 은행에 돈을 묶어두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런데 은행에 돈을 넣어두기 위해 예금이나 적금 등의 상품을 찾다 보

liplipsmile.tistory.com

 

 

 

경제공부) 예금과 적금, 파킹통장의 개념과 이자 차이

쥐꼬리만한 월급이나 사업매출로 먹고사는 현대인들에게 재테크란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사항이나 다름없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쉽고 보편적인 재테크인 예금 및 적금, 파킹통장에 대

liplipsmile.tistory.com

 

댓글